인도네시아 LINE 프로젝트, HRSG 수주

현대중공업파워시스템 2022-04-22 166

환경규제 강화로 HRSG 수요 증가 추세


현대중공업파워시스템(이하 "파워시스템")은 지난 18일 현대엔지니어링과 LINE(Lotte Chemical Indonesia New Ethylene Complex) 프로젝트 HRSG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이달 29일 KOM을 갖는다.

LINE 프로젝트는 롯데케미칼이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에서 북서쪽으로 약 90㎞ 떨어진 찔레곤(Cilegon) 지역에 연간 에틸렌 100만 톤과 프로필렌(PL) 52만 톤 등을 생산할 수 있는 초대형 석유화학단지를 건설하는 사업이다.

파워시스템은 50MW급 가스터빈(Model STG6-800)과 함께 운영될 170 t/h급 HRSG 1基 및 관련부속설비를 설계, 제작해 2023년 4월까지 공급하며, C3 LPG, NG 연료를 사용한 Duct Firing과 Bypass Stack을 포함한다.

파워시스템은 최근 HRSG(Heat Recovery System Generator, 배열회수보일러)는 환경규제 강화 및 복합화력발전소의 활성화로 국내외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판단해 영업력을 집중하고 있다.

LINE 프로젝트는 롯데케미칼이 자회사 롯데케미칼타이탄과 합자해 사업비 총 39억 달러(한화 약 4조 6,900억원)를 투자 2025년 완공 목표로 롯데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이 EPC(설계 · 조달 · 시공)를 맡아 수행하고 있다.

롯데건설은 폴리프로필렌(PP) 생산시설과 유틸리티 시설 등을 공급하고, 현대엔지니어링은 NCC 공정을 시공한다. NCC는 나프타를 분해해 에틸렌과 프로필렌을 생산하는 LINE 프로젝트의 핵심 설비다.

위쪽 화살표

Top